지속가능한 문화트렌드

07_미디어의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회 작성일 25-02-18 12:55

본문

오래전 미디어 전달수단은 텍스트였다.

텍스트로 이루어진 신문, 잡지, 책 등을 지하철에서 누구나 읽던 시대였다.

SNS가 생겨나며 이미지가 의사전달의 핵심으로 자리잡으며 이미지가 대세를 이루웠다.

이는 개인 스마트폰의 보급에 맥락을 같이하며, 엄청나게 성장하게 되었다.

스마트톤의 보급과 인터넷 속도의 GIGA화, 4G~5G 이동통신 서비스로 동영상을 쉽게 접하게 되고

의사전달의 핵심이 동영상으로 자리잡았다. 유튜브 사용자가 타 SNS서비스를 추월해

1등으로 군립하는 이유도 미디어의 변화 때문이다.

이 변화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연결되 있으며, 기술과 같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동영상 전달의 한계가 오게 되고 영상을 극대화하기위해 자막, 섬네일, 말풍성..... 등 

텍스트를 같이 사용하게 되었다.

이는 텍스트의 힘이며, 동영상의 한계에 다시 텍스트로 넘어가는 시대가 올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출처 : 콘텐츠융합연구소 

본 게시글은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하며,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를 밝힌 후 게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