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afts

《분명한 여정, 25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어제와 오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5-03-27 12:44

본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5주년 아카이브 전시

  2025.4.1.Tue-4.20.Sun KCDF갤러리 전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지난 25년 동안 한국 공예전통문화한복공공디자인 네 분야에서 일상의 문화를 다지고발전시키는 주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25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창의적 전통을 바탕으로 어제와 오늘을 잇는 공예문화를 진작하였고 세계에 널리 알렸습니다또한 공예인과 디자이너들의 사회경제적인 성장을 돕고자 제도적 지원을 단계적으로 구축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해 왔습니다.

 

오늘날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고 디지털 시대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이제 전통과 혁신을 아우르는 미래지향적인 창조와 교류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한국의 공예가 가지는 고유한 가치를 지키고 새로운 전통을 세우고자 합니다이는 다시 그 의의를 동시대인들의 정서와 글로벌 시각언어로 재창조하여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시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25주년을 맞이하여본 전시가 과거의 성과를 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비전과 가능성을 더욱 확고히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나아갈 길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자 합니다.



<전시 구성>


1. 일상 문화의 기반을 다지다

  - 한국 공예와 전통문화한복과 공공디자인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며일상에서 함께 호흡하고 성장해 온 공진원의 주요 사업과 연구 성과를 소개합니다. 

 

2. 내일을 준비하다

  - 미래의 공예문화와 디자인 생태계를 위한 기반 조성 노력과 함께창작지원센터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 미래 인재 육성 및 국제적 확장을 위한 공진원의 노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일상미학을 향유하다

  - 전시와 페스티벌국제 교류 등을 통해 대중과 함께 만들어온 일상 속 미학과 문화를 소개하며공예문화의 대중적 확산과 세계화를 위한 공진원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합니다또한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선정한 올해의 공예상 창작부문 수상작가들의 작품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 속 전시를 개최합니다.

 

4. 한국적 미학을 확산하다

  - 한국 고유의 미학을 세계에 알리고자 추진된 다양한 국제교류 및 전통문화 한류축제한복상점 등을 통해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보여주는 글로벌 프로젝트들을 선보입니다.



  4.1(화) 개막행사 예정으로 일반관람은 4.2(수)부터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출처 : 콘텐츠융합연구소 

본 게시글은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하며,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를 밝힌 후 게재할 수 있습니다.